사업단 소개

인사말

“실감미디어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 양성 및
개방적 혁신융합대학 기반 상호협력과 상생”

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은 AR(증강현실), VR(가상현실), XR(확장현실), HCI(사람과 컴퓨터 상호작용), UX(사용자경험), 메타버스(Metaverse), 등 디지털 신기술과 디자인, 게임, 콘텐츠, 문화 예술, 창업, 경영,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체계적으로 융합하는 전문 교육을 통하여, 글로벌 수준의 실감미디어 핵심인재를 양성합니다.

교육 수요자들인 학생들의 희망과 산업체 수요에 맞추어, 실무형 프로젝트 기반 교육 및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교육을 중심으로, 개방적이고 유연하게 교육과정을 운영하며, 효율적인 교육 자원의 공유를 통하여,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합니다.

학생들이 희망한다면 누구나 본인의 전공에 관계없이, 실감미디어 교육에 특화된 ‘X-Space’라는 새로운 방식의 공유형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하여, 국제 수준의 실감미디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에서는 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. 산업체 수요를 반영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‘마이크로 디그리’를 제공합니다. 마이크로디그리는, 초급, 중급 및 고급 3 개 수준으로 나누어 제공되어, 비전공학생들도 필요에 따라 적절한 수준의 실무형 교육을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.

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에서 개발된 교육콘텐츠들을 K-MOOC 혹은 공유형 콘텐츠로 제작하여, 일반 국민들에게도 공개할 계획입니다.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은 관련 지자체들 및 산업체들과도 긴밀하게 협력하고 재직자 교육도 실시합니다. 이러한 노력과 헌신을 통하여,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은 우리나라 교육, 산업 및 경제 발전에 공헌하게 될 것입니다.

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

단장 김형석